본문 바로가기
당신에게 꼭 필요한 제품리뷰

#2 1차원적인 생각을 버려라

by 스피커 안병조 2020. 7. 5.
728x90
반응형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자!

#2 1차원적인 생각을 버려라


 

요즘 YES24를 통해 중고책을 팔고 있다.
YES24 덕분에 현재까지 약 40권의 책을 팔 수 있었고 크지는 않지만 13만 원 정도의 용돈을 벌 수 있었다.
집 앞에 있는 편의점을 통해 택배를 보내고 있는데 그 편의점에는 초등학교 후배가 알바를 하고 있었다.


다른 날과 똑같이 택배를 보내기 위해 편의점에 갔는데 후배는 나에게 "형님 죽겠다. 앞으로 뭐 하고 살아야 할지 모르겠다."라고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택배를 보내고 난 후 잠깐 서서 후배의 이야기를 들어줬고 난 후배에게 "책 한 권 선물해 줄 테니 읽어 볼래?"라고 물어봤다.
내가 질문한 이유는 아무리 좋은 책을 선물해 줘도 안 읽으면 아무런 효과도 없고 괜히 아까운 내 책값만 날리기 때문이다.
다행히(?) 후배는 책을 주며 읽겠다고 했고 그래서 난 한 권의 책을 선물해 줬다.
그 책은 바로 비즈니스 리모델링이다.

그리고 며칠 뒤 다시 택배를 부치기 위해 편의점에 갔고 다시 후배를 만날 수 있었다.
책을 다 읽었냐고 물어봤더니 절반 정도 읽었다고 한다. 책을 선물해 준지 3일 정도 지났는데...?
저 책은 마음만 먹으면 2시간 안에도 읽을 수 있는 책인데...
후배는 안 읽던 책을 읽으려고 하니 머리가 너무 아파서 천천히 읽고 있다고 했다.
그리고 후배는 자신의 이야기는 나에게 좀 더 해줬다.
결론은 죽을 생각까지 했었다고 한다. 인생의 바닥을 찍고 이렇게 살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찰나의 나를 만났던 것이다.
순간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그의 이야기를 들어주지 않았더라면 후배는 다시 바닥으로 떨어졌겠지?


그리고 후배에게 당장 편의점에서 할 수 있는 디지털 노마드의 삶에 대해 이야기를 해줬다.

"편의점 알바를 하는 건 1차원적으로 수입을 얻는 거야! 만약 네가 일을 하지 않으면 수입은 0이 되지! 그래서 돈을 1차원적인 생각으로만 벌면 안 돼! 누군가는 편의점 알바를 활용해서 편의점 아이템+편의점 알바 생활 일상을 유튜브를 통해 부가적인 수입을 얻는 사람도 있고, 누군가는 편의점 알바를 활용해서 블로그에 글을 올려서 2차 수입을 얻고 있는 사람이 있어. 그래서 너도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준비하지 않으면 안 돼!"
취업을 하든 장사를 하든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든 중요하지 않다. 내가 뭘 하고 있는 냐 보다 내가 그걸 어떻게 활용을 하고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 1차적인 방법으로 돈을 벌려고 하는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야 된다!
후배는 "형, 제일 비참한 게 내가 뭘 좋아하는지 뭘 할 수 있는지 모른다는 거야. 나도 유튜브도 해보려고 했고 이것저것 고민해 봤는데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이것이 대한민국 많은 청년들의 고민일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문제다. 어려운 현실을 돌파하기 위해 고민만 할 뿐 다른 길을 찾기 위해 어떤 노력도 하지 않는다는 것.

"매일 똑같은 곳에 출근을 해서 매일 똑같은 것들만 보고 있으니 다른 생각을 할 수 없는 거야! 고민만 할 것이 아니라 잠을 1시간 줄여서라도 뭔가를 직접 경험을 해봐야지! 그래서 책을 읽으라고 하는 거야. 다른 사람들은 어떤 삶을 살았는지 어떻게 생각을 하고 사는지 등을 간접적으로라도 경험을 하면 너의 생각이 확장될 수도 있고 그 사람을 통해 답도 얻을 수도 있고!"
이런 이야기를 해주고 후배에게 최대한 빨리 책을 다 읽고 대화를 나누자고 했다. 뭐 하나라도 아는 게 있고, 조금이라도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야지만 내가 더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후배는 행복한 것이다. 삶의 절박함이 있고 달라지고 싶은 마음이 있으니.
지금 우리 나이에 또래 보다 돈을 조금 더 잘 번다는 이유로 현실에 만족하고 발전하지 않은 청년들이 난 위험하다고 생각을 한다.
그들이 20년 후가 되었을 때 그 자리를 계속 보장받을 수 있을까? 20년 후면 AI가 더 발전이 되어 그들의 자리를 기계가 대체할 텐데 말이다.

난 디지털 노마드가 되어서 자유롭게 돈을 벌자고 말하고 싶지 돈을 최우선으로 두 자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만약 당신의 가치관이 형성되기 전에 돈을 잘 벌게 되면 당신의 삶의 우선순위는 당신이 아니라 돈이 될 것이다. 돈이 없으면 불행한 인생 그래서 좀 더 많이 벌어야 행복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래서 돈만 많이 벌려고 하지 말고 돈을 벌기 전에 내가 뭘 좋아하는지 먼저 찾아야 된다. 그래서 좋아하는 걸로 돈을 벌기 위해 공부를 해서 파이프라인을 형성할 수 있어야 된다. 그래야 돈을 좇는 돈의 노예가 아니라 돈을 끌어들이는 삶을 살 수 있다. 이렇게 해야지만 자신도 찾고 행복하고 자유로우면서 돈도 많이 벌 수 있는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이다.


나를 위한 투자가 아닌 당신을 위한 투자를 꼭 하시길 바란다.
나의 전자책에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 필요하다면 다른 전자책이나 다른 걸 공부하면 되니!
그렇지만 확실한 건 투자하지 않는 인생은 성공의 변화를 경험할 수 없다는 것이다.


누군가 이렇게 이야기를 할 것이다. "모두가 디지털 노마드가 되어 아무도 일 안 하려고 하면 어떻게 하죠?"
디지털 노마드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절대 아니다.
자신의 위치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그런데 저런 고민조차 할 필요가 없다.
여기까지 내 글을 읽는 사람은 100명도 채 되지 않을 것이다.
그 100명 중에 실천하는 사람은 3명도 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 그렇기에 소수의 사람들만 늘 성공을 쟁취한다.

https://kmong.com/gig/23856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