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에게 꼭 필요한 제품리뷰

#23 2025년이 되기전까지 세상은 어떻게 변할까?

by 스피커 안병조 2020. 7. 28.
728x90
반응형

디지털 노마드를 꿈꿔라
#23 2025년이 되기전까지 세상은 어떻게 변할까?

10년 전 당신의 모습이 기억나시나요?
그때를 생각하면 세상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을 했죠.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10년 동안 겪었던 변화보다 앞으로의 5년의 변화가 더 놀라운 속도로 변할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21세기는 정보통신혁명의 발달로 지난 200년 동안의 변화보다 앞으로의 5년의 변화가 더 놀라운 발전을 이룩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 2025년 세상은 어떻게 변해있을까요?

1. 태양광패널은 에너지 생산량에서 화석연료를 능가하여 지구상에서 가장 큰 에너지원이 될 것입니다. 새롭고 현대화된 재료 덕분에 더 많은 햇빛들을 흡수할 수 있으며 심지어 구름이 많이 끼었을 때도 햇빛을 흡수 할 수 있습니다.

2.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은 중요한 것이 될 것입니다.
새롭고 생소한 기술이지만 5년 후에는 이 기술이 일상이 될 것입니다. 호텔을 예약하거나 집을 구매할 때 이 기술을 통해 가상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모든 상품으 3D로 체험 후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3. 사람 자체가 강화될 것입니다.
플라스틱 신분증 대신 당신의 피부에 마이크로 칩을 내장될 수도 있습니다.(이건 여러가지 제도적, 도덕적 제약으로 인해 상용화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로봇의족과 의수는 실제 팔다리처럼 자연스러워 질 것입니다.

4. 교통체중 문제도 거의 해결 될 것입니다.
자율주행차량, 하늘을 나는 플라잉카의 수요로 말이죠.
교통체중이 생기는 가장 큰 요인 중의 하나가 인적요인이었습니다.
자율주행차량이 보편화가 된다면 대도시 교통체중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죠. 그리고 굳이 대도시에 살 필요가 있을까요?
저 같으면 디지털 시대에 굳이 사무실에 출근을 하거나 직접 내가 일을 해야 되는 시스템을 선택할 필요가 없겠죠!
좋은 시스템을 낡은 제도에 맞추려고 하지 말고 좋은 시스템을 새로운 제도에 맞추려는 노력을 한다면 제가 하는 말이 절대 불가능한 말이 아닐 겁니다!
(그래서 꼭 모두가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디지털 노마드로 전환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요!!!!)

5. 가솔린 연료는 2025년에는 역사속으로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전기와 수소연료로 움직이는 자동차가 더 보편화 될 것이기 때문이죠. 최근 지인들의 티스토리를 보니 테슬라의 주식이야기를 많이 하더라고요! 또 태양열 자동차가 등장해서 점차 기존 연료의 자동차들을 대체하게 될 것입니다.

6. 사물인터넷 즉, IOT는 만능이 될 것입니다.
스마트 하우스, 스마트 오피스, 스마트 빌딩 등 폐쇄된 내부 네트워크로만 분리된 채 말 그대로 그 외에 다른 모든 것과 연결이 될 것입니다. 혼자 살고 있지만 집에 돌아가면 깨끗한 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되죠. 이게 가능하냐고요? 스마트폰으로 손가락 몇 번만 움직이면 모든 것이 자동으로 실행될 것입니다. (지금도 어느 정도 상용화가 되었죠? 스마트폰으로 보일러를 off하거나 가스레인지를 스마트폰으로 off할 수 있죠!)
인터넷은 더더욱 세계화가 될 것입니다. 지금 현재 전 세계 30억 명만이 웹에 지속적으로 접속을 할 수 있었지만(나머지 50억 명은 제한적으로 접속하거나 아예 접속을 못했음) 몇 몇 대기업들(구글, 페이스북 등)이 이미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인 ‘지구상에 모든 사람들에게 초당 1메가비트를 넘는 속도로 인터넷을 제공하겠다’로 가능하게 될 일이죠!
왜 이런 일을 할까요? 그들을 돕기 위함일까요? 절대 아닙니다. 그들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투자해줌으로 인해 그들을 자신의 고객으로 만들기 위함이죠!
예를 들면 기업들에게 광고수입을 더 받아낼 수 있겠죠?

지금 우리가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가 뭔가요?
첫 번째는 광고수입 아닌가요? 그러니 당신의 글을 한 명이라도 더 읽어주고 한 명이라도 광고를 더 눌러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추가로 쿠팡 파트너스를 하시는 분들도 많고요.
그런데 티스토리를 통해 얻는 광고 수입은 얼마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를 통해 2차, 3차, 4차 파이프라인을 구축해내지 못 한다면 결국 제대로 된 디지털 노마드가 될 수 없겠죠! 그래서 전 좋아하는 일을 글로 쓸 수 있다면, 말로 할 수 있다면 프로그램화 시킬 수 있다면 좋아하는 일을 하며 다양하게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금 당장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하려고 하는 일을 전자책으로 만들어서 판매해보세요!
전자책으로 만들 수 없다면! 그 일은 절대 당신의 일이 아닙니다. 누군가의 일을 해주고 있거나 자신이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도 모른 채 그냥 그 일을 하고 있는 것이죠!

제대로 된 전자책 하나 쓰고 싶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제대로 비용 받고 제대로 글 쓸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내일은 2025년이 되면 세상이 얼마나 놀랍게 달라질지 2탄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전 모두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를 꿈꾸며...이만 사라집니다!

728x90
반응형